about fleurfleur
About
2016년 시작된 플레플레(fleurfleur)는 한국의 전통 재료를 사용하며 , 꽃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디저트를 만드는 브랜드이다.
전통과 현대를 , 한국적인것과 한국적임을 벗어나는것 동시에 아우르는 케이크& 디저트 브랜드이다.
아름다운 것을 만들며 그로인한 행복과 감사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삶을 살고자 한국의 작은 도시에서 시작했으며,
기존의 ‘떡케이크’라는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색감과 디자인을 시도하며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을 만들어왔다.
플레플레는 플라워 케이크 이외에도 다양한 아이디어 케이크들을 만나 볼 수 있으며, 전통과 퓨전이 함께하는 다양한 퓨전 디저트들도
만나볼 수 있다.
플레플레는 이러한 브랜드 성장 과정을 체계화 및 커리큘럼을 만들어 다양한 수업 프로그램 및 창업에 관한 수업도 들을 수 있다.
CAKE
플레플레의 케이크는 꽃의 모양을 기반으로 한다.
전통적인 재료로 꽃의 모양을 표현한다. 꽃 잎의 모양을 알아가는 것과 꽃들의 모습을 담아내는 것 ‘미’에만 치우치지 않고
음식으로써 좋은 재료를 직접 선별하고 준비하며 케이크의 맛과 모양의 밸런스를 추구한다.
때로는 음식으로써 때로는 작품으로써 꽃을 피워내기도 음식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DESSERT
플레플레는 전통의 재료로 디저트를 만든다. 고유의 것과 새로운 것의 만남으로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정성스러운 디저트를 만든다. 잊혀진 옛 음식들을 현 시대에 맞게 변형시켜 존재하도록 한다.
CLASS
집에서 케이크를 만드는 방을 꾸려 시작해 지금의 플레플레가 되기까지.
그 과정과 이야기, 긴 시간 사랑받은 스테디셀러 디자인, 많은 창업 수강생을 배출해낸 노하우들이 담겨있는 플레플레의 수업은 케이크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 혹은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길을 안내해준다.
플레플레에게 케이크란 , 디저트란 '특별한 시간'이다.
평범했던 날들에서 특별한 날이 된다는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예쁜 케이크와 정성을 다해 만든 디저트를 선물하는 것 또는 선물을 받는것.
그리고 특별한 것을 만드는 사람이 되어보는것 , 새로운 꿈을 꾸는 사람들과 함께 걸어가는 것이다.